시설 관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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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설 관리


시설 관리

Business Areas 01

최고 수준의 고품격 관리, 철저한 보안관리 시스템으로
주민을 위한 쾌적한 환경을 제공합니다.

  • 01. 건물의 안전관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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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건물 성능을 유지하여 자산 가치 증대

  • 02. 관리비의 경제성 제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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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관리 시스템과 입주민 서비스에 부합하는
    적정 인력 투입으로 관리비 절감의 최대 효과 창출

  • 03. 관리 직원의 사명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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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기본적 사명감이 탑재된 전문 인력 투입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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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설 관리
행정관리 / 조직관리
입주자 등과의 소통
1) 관리소장 : 입주자 등과의 수시 소통, 현장 업무 관리 감독, 관련 법규 및 법령 준수, 본사 지침 및 매뉴얼 준수
2) 관리주체 : 파트별 전문 인력 배치, 근무 직원의 기본 소양 교육, 시설물 관련법규, 법령 준수 등의 여부 감독, 매 분기별 회계 관리 감독
시설관리
시설운영 / 유지보수 / 하자대응 / 민원해소
1) 시설운영 : 전기 (수변전설비, 승강기, 주차관제 등), 방재 (화재수신반, 보안시스템 등), 설비 (급수, 환기시설 등), 체계적인 에너지 관리
2) 유지보수 : 연간 시설운영계획 작성 및 집행, 예방점검 및 정기점검 실시, 주기적인 시설물 안전점검, 설비별 주기적 관리
3) 하자대응 : 하자점검 및 문서화를 통한 관리, 전용 하자 조사서 세대 배부, 공용 년차별 하자관련 업무 수행
4) 민원해소 : 입주자 안전과 재산보호, ONE STOP SERVICE, 기타 요청 업무 수행
민원관리
민원 처리 대장 비치 (관리, 생활 민원처리대장 기재 여부 및 처리 결과 기재)
1) 관리사무소에 항상 비치
2) 전화 또는 직접 방문한 입주민 민원 접수 즉시 대장에 기재
3) 오전에는 공용부 시설 점검 및 관리
4) 오후 1시부터 민원을 제기한 입주민과 통화, 시간 약속 후 방문 처리
5) 민원 처리 후 처리자와 처리 내용을 상세히 기록
안전관리
일상점검 / 정기점검 / 안전점검
1) 일상점검 : 일일, 주간, 월말 점검으로 시설물 상태 유지, 설비 이력카드 작성, 고장의 조기 발견 및 진단
2) 정기점검 : 정기 안전점검 대장 작성 비치, 법령기준 정기점검
3) 안전점검 : 사전 안내로 주민 불편 최소화, 이상 징후 발생 시 정기점검과 병행 실시
하자관리
건물의 장기 수명화 / 입주민의 관리실 부담 감소 / 아파트 시설 개선 등이 용이함
1) 시공상 하자 : 건물 균열, 누수, 침하 등 미관상 안전에 이상이 있는 하자
2) 기능상 하자 : 고장 및 파손 등 사용이 불가능한 하자
3) 설계상 하자 : 준공도면 (시방서 포함) 과 시공 상태가 다른 하자
보안관리
상황감시 / 순찰관리 / 교육관리 / 승강기관리 / 안내, 택배 / 출입관리 / 비상신고 / 주차관리
1) 방범 시스템 확인 점검, 인적 순회 순찰 감시로 위해 요소 예방조치
2) 취약지구 관리 및 통제구역 정기 순찰, 공동시설 상태 확인 점검
3) 주기적 직무, 소양교육 실시
4) 승강기 위험 취급물 운반 시 사전 승인 관리, 비 인가자 출입통제
5) 방문객 안내 서비스, 물류 및 택배 보관 CARE 지원, 습득물 관리 등
6) 구역별 통제 및 제한 관리 등급 구분, 방재실과 연락체계 유지
7) 비상 연락망 체계 유지 및 긴급 상황에 즉시 대처
8) 주차 통제 관리, 안내 출입 지원, 물품 반·출입 확인 및 기록 관리
미화관리 1) 자산가치 향상을 목표로 하는 미화 관리 서비스 제공
2) 담당 구역별 책임 실명제 청소 관리, 스케줄&매뉴얼에 의한 청소 관리 (밝고 쾌적한 생활환경 재창조)
3) 효율적 청소 기법 적용을 통한 마감재 재질 보호 및 수명 연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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